G05-7182802122

경기도 보건복지위, 치매국가책임제 전문가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7-06-14 15:06 KRD7
#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치매국가책임제 #간담회
NSP통신-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보건복지위원들이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도의회)
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보건복지위원들이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가 13일 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문경희 위원장을 비롯해 공영애, 김경자, 김보라, 송영만, 이은주, 정희시, 지미연 의원들과 道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 국가책임제에서의 경기도의 역할, 치매관리 현황 및 발전방향' 등 향후 경기도의 발전적인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지역사회 치매 인프라와 전문 인력 부족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치매안심센터의 기능의 범위와 역할에 대한 전략적 검토를 토대로 道특성을 반영하는 세부적 제도 마련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 정확한 통계에 근거한 대책수립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의 보완이 필요함을 지적하며 기존시설과 새로운 시설간의 역할, 전환, 통합 등 현재 활동들에 대한 파악을 토대로 시·군 실정에 맞는 경기도형 치매안심센터의 설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문경희 위원장은 “우리사회가 급속한 고령화로 치매환자의 숫자가 날로 증가해 올해 2월 현재 경기도 내 치매환자 숫자가 13만7000명으로 전국 1위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도 내 65세 어르신 139만3000명 중 치매환자 유병율이 약 10%에 달하고 있기에 치매에 대한 도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