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원미서,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강화 사례회의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6-13 13:55 KRD7
#부천시 #원미경찰서 #범죄피해자 #사례회의 #강도
NSP통신-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원미경찰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이문수)에서는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부천시 중1동 주민센터, 부천시 고용복지센터, 부천시 정신건강증진센터, 부천시 보건소 등 부천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미리내마을 자치회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사례회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범죄피해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강도상해 피해 여성에게는 긴급생계비, 취업알선,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묻지마 폭행 피해 노인부부에게는 지속적인 심리상담과 치료비 지원을 결정했다.

G03-9894841702

특히 묻지마 폭행 노인부부 사건의 경우 부천시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가해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를 약속하는 등 향후 재발방지책까지 함께 논의돼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최창구 부천원미경찰서 청문감사관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업무의 성공은 유관기관의 사후적 지원이 얼마나 신속히 이뤄지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 별 네트워크를 보다 촘촘히 형성한다면 신속하고 폭넓은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이 이뤄질 수 있어 금일 사례회의가 바로 그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