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일부터 12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 대규모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의 경우 지난해 8월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사흘간(8/14-8/16)의 황금연휴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로 신장했던 만큼 올해 임시공휴일 황금연휴(5/5-5/9)에도 장밋빛 기대를 걸고 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대구, 상인점 등 전점에서 '황금연휴, 진짜 금을 찾아라'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나 엘포인트카드로 사은행사장에서 응모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하는 방식이다. 1등 12명에게 골든듀 골드바 10돈을 증정한다. 또 120명에게 정관장 홍삼톤 골드, 1200명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한편 내달 9일이 대통령 선거때문에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한다. 특히 이번 임시공휴일 연휴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전통적으로 소비가 활성화되는 가정의 달 행사와 맞물려 그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집 밖을 나서면 다 돈’이라는 생각에 장거리 외출을 자제하고 근거리 쇼핑을 즐기는 여가 트렌드의 부상과 합리성 및 편의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짙은 싱글족 및 1인 가구의 폭발적 증가에 따라 여느 때보다도 백화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 대구점은 가정의 달 행사의 포문을 여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5월5일까지 9층 키즈전문관에서‘어린이날 키즈 완구 페어’을 열고 인기 완구 브랜드 아이큐박스, 아디다스키즈, 블루독, 알로봇 등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울러 같은 기간동안 진행되는 어린이날 GIFT 상품전에서는 블랙야크키즈 티셔츠 1만9000원대, 리바이스키즈 바람막이점퍼를 7만9000원대에 판매한다.
아이의 창의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완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아이큐박스서는 어린이용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리오 소방서 세트를 7만2000원에 토이로얄 쇼핑카트를 3만3000원대에 판매한다.
또 다양한 블록과 장난감 등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장난감 체험존’을 구성해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완구를 경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어 롯데 대구점은 5월 4일부터 7일까지 3층 본매장에서 여성 패션‘어버이날 선물 제안전’을 열고 닥스 니트 23만5천원, BCBG 원피스 39만9000원에 판매한다.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는 9층 점행사장에서 TOP 디자이너 쇼핑 상품전이 열린다. 40~60대 여성의 인기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손정완, 김연주,이동수, 부르다문’이 참여한다.
아울러 가정의달 선물수요를 겨냥한 상품행사도 풍성하게 전개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지하2층 점행사장에서는 대구점 단독으로 기획한 ‘로맨티시즘 원피스 Fair 상품전’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2017년 S/S 패션트렌드중 복고풍이 떠오르는 유통시장에서 '원피스' 단일 품목으로만 진행된다.
20대부터 60대까지 여성"원피스"라는 공통 아이템으로 브랜드별 2~3만원대부터 최고수입 10~20만원대까지 나염, 쉬폰, 마소재등 다양한 원피스를 구매 할수 있는 절호의 쇼핑 찬스이다.
참여브랜드로는 여성층(3F/4F/5F) 입점되어 있는 유명브랜드 산드로, 자딕, 리우조, 더아이잗 컬렉션, 지고트, BCBG 등 유명 브랜드 위주로 '원피스'라는 단일 품목으로 다양한 고객층에게 알뜰한 쇼핑 기회 제공한다.
이에 더해 원피스 단일품목 10만원이상 구매시 다양한 사은행사 및 감사품 행사 또한 진행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연휴 기간 동안 7층 문화홀에서는 5월 1일부터 5월5일까지 ' 아웃도어 선물상품전'과 ‘건강흙침대 행사인 孝선물상품전을 가지는 것을 비롯해 8층 본매장 PN풍년 브랜드에서는 압력밥솥을 정상가 대비 40~50% 할인 판매한다.
가족모임이 많은 황금연휴기간에 먹거리 또한 빠질수 없다.
오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5일간 대구역 3F 대합실 특설매장에서는‘대구경북 한우협회와 함께하는 한우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의성마늘소와 MOU체결 3주년을 맞아 의성군 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시중가보다 20~50%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참여 품목으로는 의성마늘소를 비롯하여 의성에서 재배된 산수유, 볶은홍화씨, 산수유진액, 마늘액기스, 마늘환 등 의성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과 대구경북 한우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행사 초두물량으로 한우20頭를 사전 확보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한우 한마당 행사에서는 1등급한우 기준으로 등심/채끝부위를 각각 6980원(100g)원에, 불고기/국거리용은 각각 3580원(100g)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사은품으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감사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관계자는 최대 12일의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을 찾는 고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특별 기획전 마련에 발빠르게 나서는 등 내수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