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공모전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4-17 19:17 KRD7
#대구시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스마트드론기술센터
NSP통신-스마트드론기술센터. (사진=대구시)
스마트드론기술센터. (사진=대구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와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안전·편의 서비스용 드론산업으로 활용 가능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사업화까지 연계하기 위해 ‘2017년 스마트드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안전 및 편의 분야의 드론 플랫폼, 드론활용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임무장비, 센서 등의 분야이며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종사자나 개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0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5월 12일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아이디어를 선정한 후 5월 20일 발표평가를 통해 수상 내용을 선정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시상내역은 대구시장상·경북대학교총장상·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장상 각 1개, 스마트드론기술센터장상 2개로 총 5개 아이디어를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산업의 선점과 지역 핵심거점 구축을 위해 경상북도 교육청 후적지에 ‘스마트드론기술센터’를 구축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안전·편의서비스용 드론 활용기술 기반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을 통해 드론 운행 공역(달성군 징리)을 지정받아 산업분야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드론 비행시 법적·제도적 규제사항을 발굴·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가 전용 드론비행장'을 구축해 대구시를 드론산업 선도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안전·편의 서비스 분야 드론 활용 및 생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을 통해 드론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지역 산업이 드론 등 4차 산업분야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