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청소년정책 통합 관리할 청소년육성재단 출범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2-22 17:11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NSP통신-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출범식 모습.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출범식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청소년 육성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을 출범시켰다.

의왕시는 청소년수련관애서 청소년육성재단 출범식 및 이사회를 열고 법인 설립 목적 및 추진 방향 등을 공표했다.

출범 행사에는 재단이사장을 겸임하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신용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관내 학교장들과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수련관 자문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청소년헌장 낭독 중장기계획 보고 현판제막식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재단 출범을 축하했다,

이어진 이사회에서는 2016년 세입 세출 예산안을 비롯해서 규정 제 개정안 등 17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의왕시는 청소년육성재단을 통해 그동안 여러 기관이 개별적으로 실행하던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을 일원화해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청소년육성재단은 앞으로 청소년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문화·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활동 진흥과 청소년복지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돕는 지원도 실행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청소년육성재단 출범으로 의왕시 청소년 관련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이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 교육시책과 육성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