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제53회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 킥 오프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2-07 18:13 KRD7
#영덕군 #한국중등축구연맹전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중등축구 최대의 축제인 '제53회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이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72개 학교와 클럽 118개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대게와 축구의 고장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중등축구연맹의 대회 규정 변경에 따라 영덕군과 울진군의 공동개최로, 영덕군 7개 축구장과 울진군 7개 축구장에서 각각 대회가 진행되며 영덕에서는 총 194경기가 치러진다.

영덕군에서는 이번 대회의 성공을 위하여 유관기관과 지역민들 모두가 힘을 합쳐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영덕군은 경기장내 텐트에 전기난로를 설치하는 등 방한 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영덕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각 구장별로 따뜻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참가 선수단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학교 마다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여 관내 숙박 업소와 식당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대회 기간내 폭설에 대비해 경기장별 제설작업 장비를 정비하고 비상근무조를 편성하는 등 대회 기간내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를 하고 있다.

상주-영덕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경기지역에서 오는 길이 빠르고 편해짐에 따라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의 영덕을 찾는 발걸음도 늘어날 것으로 지역경기활성화에 큰 활력소가 예상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예상되는 모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최상의 경기조건을 조성할 것이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최초의 유소년축구 특구․동해안 대표 해양 관광도시 영덕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