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2017 사회적 경제 시민학교 수강생 모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1-25 15:57 KRD7
#오산시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경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오산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오산지역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을 위한 ‘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월14일부터 3월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교육장 (가장산업동로 46, 근로자복지공단 3층)이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초교육과정으로 크게 강의와 워크숍으로 나누어져 있다.

G03-9894841702

강의는 ▲왜 사회적경제일 수밖에 없는가 ▲실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시 소득창출은 이루어질 수 있는가 ▲오산의 사회적경제 기업가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별 형태와 운영원리, 지원정책은 무엇인가?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경제 창업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 워크숍은 총 4회에 걸쳐 ▲오산지역 사회 문제 찾기 ▲문제를 사회적경제로 풀어보는 상상하기 ▲가상의 사회적경제 조직 설립하기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표회로 운영되며 전 과정에 퍼실리테이터가 함께 참여한다.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수료 후에는 오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창업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오는 4월에 진행되는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기초과정 수료 후에는 창업교육과정인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있거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창업, 전환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내 행사/교육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 혹은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