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공직자 연말연시 차분하게 보내야"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2-14 13:36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NSP통신-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정국 혼란기 및 연말연시를 맞아 해이해지기 쉬운 직원들의 공직기강을 다시 한 번 다잡기 위한 자체 점검을 실시한다.

14일 의왕시에 따르면 내년 1월 9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본청 및 외청 주요시설을 대상으로 불시 비노출 방식으로 실시하고 점검에는 감사담당관을 총괄로 4개 반 12명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이 기간 동안 정치 사회적 혼란에 편승한 행정신뢰도 및 공직기강 해이 행위와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예산의 목적외 사용행위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또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 및 공직자 품위유지의무 위반행위와 복무 보안관리 규정 및 공용물품 사적사용 행위 등도 점검한다.

의왕시는 점검을 통해 청탁금지법 위반자 및 반사회적 범죄행위자가 적발될 경우 엄중히 문책하고 직원 복무관련 위반 조치계획에 따라 처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직원들에게 단체문자를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청렴 실천과 음주운전 예방 홍보를 병행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의왕시 공무원들이 정치사회적으로 어수선한 연말연시를 맞아 들뜨기 쉬운 분위기를 가라앉히고 차분한 가운데 내년 업무 준비에 임했으면 한다"며"외부청렴도 전국 1위의 성과를 내년에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엄정한 공직기강을 세워 언제나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잃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