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인허가 등 민원처리 실시간 알리미 시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1-01 15:27 KRD2
#용인시 #정찬민 #민원처리과정 #실시간 #알리미 서비스

휴대전화로 민원 접수 진행‧처리 과정 문자 발송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시민들을 위해 민원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알려주는 '민원처리 실시간 알리미' 서비스를 지난달 31일 본격 시행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인 ·허가나 민원을 신청한 사람은 민원의 접수·진행·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최근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민원처리 과정과 담당자까지 알려줘 인허가를 보다 투명하게 진행하여 ‘청렴용인’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G03-9894841702

서비스 대상 민원은 용인시 홈페이지에 신청하는 상담 민원과 인허가 업무 중 전자 접수가 시행되고 있는 건축허가 ‧ 복지 관련 민원이다.

예컨대 민원인이 건축허가를 접수했을 경우 ‘홍길동 님 건축허가건이 민원실에 접수됨 청렴용인’이라는 문자가, 담당자가 지정되었을 때 ‘홍길동 님 건축신고 민원이 건축허가과 박문수 20161123 처리예정’이라는 문자가 발송된다.

또 진행과정에서도 ‘구비서류 미비로 보완 처리되었습니다’라는 문자가 실시간으로 나간다. 완료됐을 때도 ‘민원이 처리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자가 발송된다.

특히 인허가를 대리인 접수했을 경우 대행사는 물론 실 소유주에게도 같이 발송된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민원신청 시 핸드폰 번호를 기재하고 개인정보 사전 동의를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인허가 업무를 보다 투명하게 진행하고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펼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