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 우수 농․수특산물 대구에서도 사랑받아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0-26 15:29 KRD7
#영덕군

영덕만의 다양한 농수산물 직거래 홍보부스 발길 이어져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 (군수 이희진)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에서 개최된 제9회 아줌마 대축제 우리 농산물큰잔치에서 지역의 우수 농․수 특산물을 대대적으로 판매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영덕군의회 최재열 의장, 윤위영 부군수를 비롯한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순옥)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직접부스에서 홍보시식, 판매를 추진하여 영덕부스가 북새통을 이룰 정도로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까다로운 대구 도시민 아줌마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번 아줌마축제는 농업인과 대구 소비자(아줌마)층이 함께하는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 영덕만이 내세우는 순게장 숙성 영덕게장, 청정지역 앞바다 미주구리(가자미)회, 노가리, 오징어 등 수산물과 영덕명품 해방풍, 한빛농장(친환경)의 삼백초, 차도기 등 농산물과 농림수산식품부 우리술 품평회 우수상인 울금, 블루베리막걸리 등을 판매해 타 지역과 경쟁력에서도 한발 앞서가는 판매실적을 추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G03-9894841702

이 같은 성과는 영덕군이 선택과 집중을 통한 농․어업분야 소득기반 확충사업 등을 추진한 결과 엄격한 품질향상과 함께 소비자 신뢰가 확고하게 구축된 것으로 확인됐다.

군 관계자는"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동서4축 고속도로 및 철도시대 개통을 대비해 영덕을 찾는 서울, 경기, 충청지역 등 관광객과 소비자 에게 직접 다가가는 공격적인 마케팅 유통구조개선 및 해외수출 확대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농․어가 소득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