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죽순 분말 이용 쌀국수 제조 방법’ 특허···6차산업 활성화 기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10-25 12:35 KRD7
#담양군 #담양군 죽순분말 쌀국수

일반쌀국수 대비 수분 흡수율 및 조리 손실률 낮고 경도, 부착성, 점성, 탄성, 응집성 등 향상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죽순을 이용한 특허 등록으로 지역 특산품을 통한 6차 산업화를 촉진하고 있다.

25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역 특산물의 쓰임새 다양화와 소비 증대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죽순 분말을 첨가한 쌀국수 개발 공동 연구에 착수해 최근 최종 특허 등록을 끝마쳤다.

‘죽순분말을 이용한 쌀국수 제조방법’ 특허는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로, 특허 기술을 활용해 만든 죽순분말 쌀국수는 일반쌀국수에 비해 수분 흡수율과 조리 손실률이 낮으며 경도, 부착성, 점성, 탄성, 응집성 등이 향상돼 쌀국수 본연의 풍미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G03-9894841702

군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특허기술을 활용한 가공품을 생산해 상표를 출원하고 가공품을 가공·생산·판매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 지역특산품을 6차 산업과 접목하는 등 지역 경제를 견인해나갈 방침이다.

장풍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특허 등록을 통해 죽순쌀국수와 기타 가공 상품을 제조 및 유통해 담양의 6차 산업화 기반을 확대하고 앞으로도 농특산물 관련 가공 기술개발이 농가 소득 향상과 직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