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권명오 기자, 2016-09-02 14:47 KRD7
#영양군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별빛생태관광 명품화사업 국비 20여억원 확보.

NSP통신- (영양군)
(영양군)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이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은 성장촉진지역에 대한 대규모 SOC사업 위주에서 탈피해 기반시설과 문화 콘텐츠 등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은 지난 2015년 10월 31일 아시아 최초로 영양군 수비면 수하계곡일대가 청정 밤하늘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돼 국제적 인지도를 확보했다.

G03-9894841702

이에 군은 아시아 최초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가치를 관광자원으로 실현시키는 주춧돌로 삼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끊임없는 국비사업 발굴을 통해 별빛 토털패키지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국내외 대표 별빛 관광지로 태어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영택 군수는"아시아 어디에도 없는 생태 관광자원의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이를 보존하고 유지하는 데에 힘쓰는 동시에 맑고 청정한 밤하늘을 보호하는 의미를 알리고 수하계곡의 아름다운 별빛을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명품 관광지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