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황금은어축제, 한가득 추억남기며 성료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02 15:50 KRD7
#영덕군 #황금은어축제

지역경제는 활력을, 관광객에게는 즐거움을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영덕읍 오십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됐던 '2016 영덕황금은어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7월 28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이번 축제는 황금은어 반두잡이 체험을 필두로 어린이를 위한 '4대 체험 행사'와 어린이 물놀이 시설 및 물놀이장 상시 운영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인 '반두잡이 체험'과 '어린이 맨손잡이 체험'은 도심 속에서는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영덕만의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G03-9894841702

병풍처럼 둘러싼 푸른 산속에서 오십천 물에 발을 담그고 반두로 은어를 잡고, 맨손으로 고기를 잡아 직접 숯불에 구워먹는 체험을 해 참가자들에게 또 하나의 색다른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영덕황금은어축제는 연예인 초청 공연무대는 지양하고 지역민이 직접 준비한 축하공연과 마당놀이, 청소년 어울마당 등 지역민이 주체가 되는 축제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황금은어축제는 전시성 이벤트나 공연 행사가 아닌 지역민과 함께하고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내년에도 많은 이들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