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문무대왕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 시사회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7-18 19:42 KRD7
#경주시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 #제작발표회

오는 29일부터 3일간 문무대왕릉 앞 특설무대애서 공연

NSP통신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8일 알천홀에서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 은 오는 29일부터 31일 3일간 오후 8시 문무대왕릉 앞 해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NSP통신-최양식 경주시장(맨 오른쪽)이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제작배경 등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맨 오른쪽)이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제작배경 등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사)코리아파파로티문화재단 주관으로 출연배우, 스텝, 언론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에 앞서 열린 오프닝 공연으로 주․조연 배우들의 뮤지컬 노래공연(갈라공연)과 출연진 소개, 기자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오프닝 공연에는 주연급 배우 5명을 비롯한 30여명이 무대에 올라 본 공연 뮤지컬 노래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이며,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의 성공을 기원했다.

G03-9894841702

연출을 맡은 송창진 감독은 “7월의 아름다운 밤, 문무대왕릉 앞에서 펼쳐지는 실경 뮤지컬의 장중한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 등 새로운 테마 문화공연을 가족, 연인들과 함께 많은 관람을 당부한다”며 “신비의 피리 ‘만파식적’을 대중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문무대왕 실경뮤지컬 만파식적은 문무대왕의 호국정신을 배경으로 경주 최초로 뮤지컬로 각색되어 새롭고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며 “경주 동해안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서 지평을 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소회를 전했다.

이번 뮤지컬 공연에는 엉클탐스케빈, 인형의 집에서 주인공역을 맡았던 김대웅, SBS TV 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 뮤지컬킹의 김한재, 뮤지컬 상자속의 흡혈귀의 한수림 등 유명 뮤지컬 전문배우를 비롯한 50여명이 출연한다.

경주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수욕장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며 “봉길 해수욕장 등 주변 관광자원이 풍부한 문무대왕릉 주변은 평소에도 관광객들로 혼잡하므로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