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확대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05-25 10:03 KRD7
#여수시 #해양레포츠

산단 근로자 등 직장인 위해 체험시간 추가 개설

NSP통신-해양레저스포츠 교육체험을 하고있는 프로그램 참가자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교육체험을 하고있는 프로그램 참가자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해양레포츠 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운영 중인 해양레저스포츠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산단 근로자 등 직장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시간을 확대해 운영한다.

그동안 시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무료 체험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SNS를 통해 널리 알리는 등 홍보에 주력해 왔다.

지난 5월초부터 소호요트장 및 웅천친수공원 해변에서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딩기요트, 윈드서핑, 카약 등 무료체험 프로그램에는 시민과 학생 등 6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G03-9894841702

시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내달부터는 프로그램 참여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시는 산단 근로자 등 직장인들의 참여 편의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수․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설해 직장인들도 평일에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활한 체험을 위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예약은 여수요트학교, 해양레저스쿨, 스킨스쿠버교실로 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에서 운영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전남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여수요트학교는 소호요트장에서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이 주관하는 해양레저스쿨은 웅천친수공원 해변에서 펼쳐져 딩기요트, 윈드서핑, 크루저, 카약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여수수중연합회 주관으로 웅천해변에서 열리는 스킨스쿠버교실에서는 스노클링과 스쿠버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여수를 대표하는 검은모래 만성리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장 개장 기간 중에 카약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염창열 여수시 체육지원과장은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 운영으로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해 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광 마케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