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 시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5-25 09:48 KRD7
#우리은행 #무서류 #스마트대출 #핀테크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대출 프로세스에도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로 영업점에서 기존 대출상품을 신청 하는 모든 고객들도 소득, 재직서류 준비 없이 대출이 가능해졌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앱인 ‘원터치금융센터’에 접속해 개인정보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필수서류가 영업점 직원에게 전산으로 전달된다.

G03-9894841702

특히 신용대출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대출약정 및 실행까지 가능해져 대출심사 후 영업점을 다시 방문할 필요도 없다.

또한 대출신청 후 실행까지 종이문서가 필요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이 구축되고 대출심사 후 센터서류확인, 대출실행, 서류보관 등 프로세스가 생략돼 기존 8단계(약 50분 소요)가 2단계(약 19분)로 축소되는 등 은행의 업무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됐다.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본부장은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에 적용된 핀테크 기술을 은행권 최초로 기존 일반 영업점의 대출상품에까지 적용한 프로세스의 혁신”이라며 “핀테크 기술을 통해 고객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미래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