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협광주본부, “벼 직파재배로 생산비 30% 절감하세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5-19 13:47 KRD7
#농협광주본부 #벼 직파재배

임곡농협 관내 들녘서 벼 직파재배 확대 시연회 개최

NSP통신-이흥묵 농협광주본부장(사진 가운데)이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시연회를 하고 있다. (농협 광주본부)
이흥묵 농협광주본부장(사진 가운데)이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시연회’를 하고 있다. (농협 광주본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흥묵)는 지난 13일 임곡농협(조합장 기재만)관내 들녘에서 벼농사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시연회’를 개최했다.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는 못자리를 하지 않고 볍씨를 직접 파종해 ‘못자리 없는 벼농사’로 불리며, 기존의 육묘와 이앙 과정을 생략해 농가 노동력과 생산비를 30% 이상 줄이는 획기적인 벼농사 재배법이다.

이 날 시연회에 참석한 기재만 조합장은 “벼직파재배는 고령화 등으로 인한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와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임곡 관내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흥묵 본부장은 “쌀 관세화 개방, FTA 등으로 수입쌀과 경쟁하기 위한 생산비용 절감이 우리 농업 농촌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며 “우리 쌀의 경쟁력 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가 가능하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