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혁신도시 시대 대비 일자리 창출 본격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4-20 11:48 KRD7
#나주시

‘청소·경비인력 양성과정’ 개강 등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실시

NSP통신-나주시가 최근 가진 청소와 경비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 (나주시)
나주시가 최근 가진 청소와 경비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는 지난 15일 혁신도시 시설물 관리를 위한 청소와 경비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전문과정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경비 전문과정은 5월 12일부터 6월 17일까지, 천연염색전문과정은 5월2일부터 10월 31일 까지 총 10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매주 월∼목요일(주 4회) 나주시 일자리 지원센터 교육장과 천연염색문화박물관에서 운영한다.

시는 단순한 일자리보다는 전문능력을 갖춘 구직자들을 양성해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난 해결과 고용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이구동성으로"이번 교육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과 가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전문능력이 없는 구직자를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생은 최근 공공기관 건물과 집합건물의 증가로 청소와 경비 인력 수요에 대비해 큰 기술이 없어도 기본 소양 교육만 받으면 취업이 가능한 청소와 경비, 천연염색 전문인력 과정을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 취업알선과 사후관리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올 해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은 혁신도시 건물 관리 전문 인력과 천연염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 동시에 선정돼 향후 나주지역 건물 등 시설 관리와 천연염색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개강식에서 이기춘 나주시 부시장은 “앞으로 나주 에너지밸리 조성으로 향후 500개의 기업이 혁신도시와 혁신산단으로 유치될 예정이며 따라서 일자리 수요도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힘들고 어렵더라도 조금만 참고 이겨낼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나주시는 구직자들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약을 통해 교육 기간 중에 현장 실습을 실시할 계획으로 있으며, 내년에도 구직자들의 전문능력향상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