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소상공인회관 개관···지역 소상공인 체계적 지원 활동 ‘시동’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2-20 10:35 KRD7
#나주시 #나주시소상공인회관

경영혁신 사업과 각종 교육·자생력있는 사업 도모 상권 활성화 기대

NSP통신-지난 19일 열린 나주시소상공인회관 개관식. (나주시)
지난 19일 열린 나주시소상공인회관 개관식.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과 새로운 유통구조의 출현으로 어려움에 처한 나주지역 소상공인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나주시 소상공인회관 이 지난 19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전국상인연합회나주시지부(지부장 오석철) 주최로 열린 이 날 개관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과 홍철식 시의회의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상인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지역 인사들이 참여해 개관을 축하했다.

나주시소상공인회관은 3층 건물 가운데 2층과 3층을 사무실 및 대강당으로 사용하게 된다.

G03-9894841702

오석철 지부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움에 처한 나주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보다 체계적이고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고민하는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회관을 마련했다”며 “경영혁신 사업과 각종 교육, 자생력있는 사업을 도모해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사회단체들의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장소로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격려사에서 “소상공인들의 염원이었던 회관을 개관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회관 개관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져 지역상권 활성화의 촉매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했다.

홍철식 시의회의장도 “소상공인회관이 침체의 위기 속에 있는 골목상권을 더 활성화시키고 지역민과 함께 지역경제가 되살아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