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금형산업진흥회, '친환경자동차 미래금형 기술세미나' 가져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6-02-19 11:17 KRD7
#한국금형산업진흥회

자동차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형산업의 중요성

NSP통신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한국금형산업진흥회(회장 김성봉)는 지역 금형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동차밸리 조성 및 친환경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해 ‘친환경자동차와 미래금형 기술세미나’를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조선대학교 안동규 교수가 광주금형산업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박광수 박사는 친환경자동차를 위한 최신성형기술 및 난삭재 가공,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는 친환경 자동차현황과 앞으로의 가능성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일본 금형 전문가인 YOKOTA ETSUJIRO씨는 ‘일본 차세대 모빌리티 프로젝트‘를 주제로 일본과 한국 금형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발전 가능성과 그 역할에 대하여 발표했다.

G03-9894841702

특히 친환경자동차 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경량화 등을 실현하기 위한 미래금형 기술개발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광주금형산업은 2013년 기준 생산액 2조3천억원으로 GRDP의 8% 이상을 차지하는 광주지역 주력산업으로 성장했다.

더불어 광주시의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할 기반기술로서 자동차산업과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금형산업진흥회 김성봉 회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이슈를 바탕으로 지역 금형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발전 로드맵을 마련하고, 즉각 실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금형산업은 자동차, 가전, 광산업 등 전방산업의 정책수립과정에 금형산업 발전 로드맵을 포함시켜 줄 것”을 부탁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