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안군, 6차 산업 위한 농산물가공 교육생 모집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01-20 13:45 KRD7
#무안군
NSP통신-무안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무안군)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무안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무안군은 6차 산업화를 주도하는 농산물 가공 창업과 향토음식 산업화를 위해 민간교육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2월부터 8월까지 청계면 도대리에 소재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지역 식문화에 관심이 있고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창업 준비반, 전통 발효(누룩)반, 창업 실용화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규모 창업 준비반은 농․식품 가공에 대한 기초지식과 함께 가공실습교육과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에 따른 식품위생법규 및 행정절차, 생산제품 홍보 마케팅 교육 등으로 진행되고 전통 발효반은 전통 식품발효제인 누룩을 바탕으로 기초 이론과 용도 및 재료에 따른 다양한 누룩 제조 실습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아동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요리 기능을 습득하여 수료 후 아동요리 지도자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까지 할 수 있게 창업 실용화반을 운영할 방침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1차 산업으로서의 농업이 2차 식품가공, 3차 유통․판매․체험․관광 등과 융합해 성공적인 6차 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수의 농업인이 창업을 통해 새로운 소득원 창출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