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북구의회, ‘정치야 놀자’ 어린이 모의의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1-05 15:09 KRD7
#광주 북구의회 #광주 북구

1월 중 2차례···건전한 토론 문화 직접 체험하며 민주주의 참 의미 되새겨

NSP통신-광주 북구의회가 지난 해 개최한 어린이 모의의회. (광주 북구의회)
광주 북구의회가 지난 해 개최한 어린이 모의의회. (광주 북구의회)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북구의회(의장 심재섭)가 겨울방학을 맞아 5-6일, 11-12일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 모의의회 ‘정치야 놀자’ 를 개최한다.

어린이 모의의회 ‘정치야 놀자’ 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토론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해 민주주의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장, 의원 사무실 등을 견학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영상을 시청하며 지방의회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 후 모의의회를 직접 진행한다.

G03-9894841702

어린이들은 의장, 부의장, 의원, 집행부 공무원 등 각자의 역할을 맡아 조례안, 결의안, 건의안 등을 상정해 제안설명을 하고 열띤 토론과 함께 의견제시와 표결을 하는 등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몸소 체험할 예정이다.

심재섭 의장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모의의회에 그동안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토론의 중요성과 민주주의의 참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 모의의회를 더욱 활성화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