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 송하진지사, 정읍방문 기업인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12-18 14:25 KRD7
#송하진 #김생기 #서준교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전북연구개발특구, 첨단방사선연구소 등 현안이해 제고, 기업 애로 청취

NSP통신- (정읍시)
(정읍시)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는 18일 정읍 첨단방사선연구소에서 기업인, 상공회의소 임원 등과 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김생기 정읍시장과, 대우전자부품 서준교 대표 등 기업인 20여명과 정읍출신 도의원인 이학수·장학수 도의원과 윤지섭 첨단방사선연구소장, 김적우 정읍상공회의소 회장이 함께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장기적인 경제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G03-9894841702

기업인들은 정읍 3대 국책연구소 근무인력과 기업인들의 부족한 주거공간 확보 등을 위해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에 계획하고 있는 행복주택 조기 건립 지원과 정읍 제3산업단지 내 가로수 수종갱신사업이 조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사업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송지사는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조기 건립을 위해 기업입주에 따른 주택수요와 정읍시 젊은 계층 등의 임대수요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중앙부처, LH 등과 적극 협의·노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읍 제3산업단지 내 가로수 수종갱신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정읍시와 협조하여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