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비엔그룹, 개관앞둔 국립부산과학관에 조립식 선실 기증

NSP통신, 차연양 기자, 2015-12-09 12:05 KRD7
#비엔그룹 #국립부산과학관 #선박 #조립식선실 #전시부스

과학관 2층 선박관에 ‘바다 위의 침실-캐빈 유닛’ 전시부스 설치, 1억원 상당 조립식 선실 전시

(부산=NSP통신) 차연양 기자 = 부산의 향토기업 비엔그룹이 오는 11일 개관하는 국립부산과학관의 선박관에 1억원 상당의 조립식 선실을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비엔그룹은 과학관 2층에 자리 잡은 선박관에 ‘바다 위의 침실-캐빈 유닛’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전시 부스를 만들고 기증한 실제 조립식 선실을 전시했다.

조립식 선실은 조선소에서 배가 만들어지는 동안 육상의 공장에서 벽과 천장을 조립하고 가구를 배치하여 만드는 하나의 독립된 방으로 마치 레고를 끼우듯 건조 중인 선박에 설치된다.

NSP통신
NSP통신-국립부산과학원에 설치된 비엔그룹의 조립식 선실 내부. (비엔그룹 제공)
국립부산과학원에 설치된 비엔그룹의 조립식 선실 내부. (비엔그룹 제공)

비엔그룹에 따르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조립식 선실은 선박 건조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고 섭씨 800도의 화재도 견딜 만큼 방화성이 우수해 국내 및 해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G03-9894841702

비엔그룹 조의제 회장은 “부산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의 과학 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조립식 선실에 숨어 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들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동부산관광단지 내 11만3000㎡ 부지에 자리 잡은 국립부산과학관은 1217억 원을 투입해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주력사업인 자동차, 항공우주, 선박, 원자력의과학, 에너지산업을 테마로 만들어진 지역 거점형 과학관으로 오는 11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