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항공관리소,가을 산불방지 진화 헬기 주.야 상시 출동 비상대기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5-10-29 14:26 KRD7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산림청

산불발생 30분이내 현장 도착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항공기 운영 극대화

NSP통신-산림청 초대형헬기와 대형헬기가 계류장에 비상대기하고 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산림청 초대형헬기와 대형헬기가 계류장에 비상대기하고 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소에 따르면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으로 인한 가뭄과 건조일수가 증가하면서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11월1일~12월15일까지 산불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진화헬기 4대와 공중진화대원을 즉각 출동상태로 전환하고 산불방지에 총력대응 한다고 밝혔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는 전북지역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진화헬기 4대(초대형헬기 1대, 대형헬기 3대)를 산불발생 즉시 출동할 수 있는 비상대기상태로 전환하고 산불기간 전북도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

또한 전북도내 산불취약지역 산불예방 강화를 위해 대형헬기(KA-32T)를 이용 공중계도 감시비행을 실시하며, 방화성 야간산불에 대비 산불현장에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공중진화대원들을 주ㆍ야간 상시 출동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하고 야간산불에 만전을 기한다.

G03-9894841702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우인걸 소장은지구온난화와 산림여건의 변화로 산불발생시 중ㆍ대형화로 확산될 위험이 높다고 말하면서 진화헬기가 산불발생 30분이내 현장에 도착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산불기간 항공기 운영을 극대화하는 등 가을철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