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다문화가정 어린이 대상 다채로운 직업체험 ‘호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8-05 17:16 KRD7
#장흥군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광주자원봉사센터, 경비 일체 후원

NSP통신-장흥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서울 직업체험학습장을 방문해 즐가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장흥군)
장흥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서울 ‘직업체험학습장’을 방문해 즐가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지난 달 27일 서울에 있는 키자니아 ‘직업체험학습장’을 방문해 또래 아이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광주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광명)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28명의 다문화가정 자녀가 참석한 이번 직업체험학습은 어린이 3명이 1조를 이뤄 조별로 9명의 진행 도우미가 동행하며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했다.

G03-9894841702

아이들은 직업체험의 대가로 받은 게임화페로 이자를 계산해 은행에 예금도 하고 백화점에서 상품도 구매하는 등 신나는 체험을 통해 현실 경제의 흐름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최선자 센터장은 “매월 일정액을 모금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위해 후원해 주신 삼성전자 광주자원봉사센터 임직원과 정광명 센터장께 감사한다”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