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백화점 광복점, ‘고래사어묵’ 입점... 삼진어묵 아성 이어가나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7-30 13:20 KRD7
#롯데백화점 #고래사어묵 #삼진어묵

오는 31일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고래사어묵’ 문 열어... 백화점 최초 입점

NSP통신-지난 4월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열린 고래사어묵 팝업스토어 매장에 고객들이 붐비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지난 4월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열린 고래사어묵 팝업스토어 매장에 고객들이 붐비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오는 31일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부산 대표 어묵브랜드 중 하나인 ‘고래사어묵’이 정식 입점한다.

고래사어묵은 부전동과 해운대에 영업하는 2개의 단독 점포를 제외하고 백화점에 정식매장으로 들어서는 것은 최초다.

고래사어묵은 1963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50년동안 어묵의 고급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큰 역할을 해왔으며 특히, 부산에서 시작해 특유의 장인정신으로 이룬 상품성으로 수도권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실제, 지난 해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렸던 ‘고래사어묵 팝업스토어’에서는 일주일만에 2억 5000만원에 달하는 기록적인 매출을 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으며, 그 여세를 몰아 서울 명동의 편의점(세븐일레븐 도시락카페 2호점)까지 입점하는 성과까지 이뤘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고래사어묵 매장은 약 112㎡의 면적에 어묵을 골라담는 형태의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명소인 아쿠아몰 지하 1층 분수대 바로 옆에 위치해 어묵을 구입하는데 색다른 분위기를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고래사어묵만의 이색적인 매뉴도 돋보인다.

어묵 자체로 면을 만들어 우동으로 먹는 ‘어우동’과 생선회를 먹는 듯한 식감이 드는 ‘어묵회’, 그리고 어묵을 밥 위에 올린 ‘어묵초밥’까지 기존의 어묵을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이로써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어묵 브랜드인 고래사어묵(광복점)과 삼진어묵(부산본점)이 나란히 입점하게 돼 이들은 선의의 경쟁과 더불어 어묵이 주요 식품으로 발전하는데 큰 이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박영환 점장은 “현재는 작년부터 이어진 어묵의 열풍이 전국으로 퍼져나가는 시점”이라며, “이 열풍은 지역의 산업과도 관련되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차원에서 이번 입점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