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함평문화원 ‘어르신들의 일곱 색깔 이야기’ 시화전 개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5-07-29 17:19 KRD7
#함평문화원 #함평군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함평군 어르신 30명의 추억과 애환이 묻어나는 시 50편이 오는 30일부터 8월9일까지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에 전시된다.

‘어르신들의 일곱 색깔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되는 이 시들은 함평문화원(원장 이진행)의 ‘함평, 고향스토리텔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수업 성과물이다.

함평문화원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국고보조금 지원사업인 어르신 문화활동가양성사업 ‘함평, 고향스토리텔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고향을 지키고 가꾸어 왔기에 고향의 일부가 된 어르신들이 글쓰기를 배우면서 그들의 기억과 생각, 마을과 지역공동체의 가치와 역사를 다양한 글쓰기를 통해 기록해 향토사의 기초사료와 지역 이야기의 원형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어르신들의 진솔한 삶의 고백들이 문학동인 ‘자미’와 함평스토리연구소의 도움으로 아름다운 한 편의 시로 재탄생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스토리와 스토리 시쓰기’라는 주제로 오픈강좌와 함께 참여 어르신들의 시낭송도 열릴 예정이다.

이진행 함평문화원장은 “고향을 지키고 가꾸어왔기에 고향의 일부가 된 어르신들이 고향이라는 공간에서 자신의 생각과 지역공동체에서 전승된 가치를 시로 표현했다”며 “이 기록들이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향 스토리텔러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