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제20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차연양 기자, 2015-06-04 18:29 KRD7
#구미 #환경의날 #불산사고 #환경사고 #남유진

남유진 구미시장,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필요...환경도시 구미 만들겠다”

NSP통신-4일 열린 환경의 날 행사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이 기념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4일 열린 환경의 날 행사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이 기념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경북=NSP통신) 차연양 기자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4일 ‘제20회 환경의 날’을 맞이해 경북도 환경연수원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태환 국회의원, 심학봉 국회의원, 김익수 구미시 의회 의장,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이진관 환경연수원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환경단체, 기업체 환경기술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정책에 대한 홍보 동영상 상영과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했으며, 행사장 앞에는 불산 사고의 기승전결을 내용으로 하는 환경사진을 전시, 환경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했다고 구미시는 전했다.

식후 행사로 경북환경연수원 내에 위치한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온실가스 체험과 녹색생태환경사진전 관람하는 등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행사에 참가한 기업체의 한 환경기술인은 “환경관련 기념일이나 환경사고 발생 시에는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일선 산업현장에서는 시설투자와 환경기술인 처우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환경문제야 말로 임시방편의 해결이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며 근본적으로 풀어야 할 영원한 숙제라는 인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말로만 환경보전을 외칠 것이 아니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도시·환경도시 구미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