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복지재단 설립해 복지서비스 ‘강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29 07:01 KRD7
#담양군 #담양군 복지재단 설립

김용 초대 이사장 선출···맞춤형 복지서비스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나서

NSP통신-지난 26일 열린 담양군 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담양군)
지난 26일 열린 담양군 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최형식 담양군수와 윤영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발기인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재단 설립 발기인대회와 창립총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발기인대회에서는 재단운영에 필요한 정관과 사업계획, 설립취지문 채택, 임원선임건 등을 심의·의결 했으며 앞으로 복지재단을 이끌 초대 이사장에 김용 전 담양군 직소민원실장이 선출됐다.

이어 창립총회에서는 복지재단 운영 제반 규정과 주사무소 설치건, 재단 기본재산 출연건 등이 만장일치로 통과돼 힘찬 출발을 알렸다.

G03-9894841702

이번에 설립된 담양군복지재단은 담양군에서 기본재산 30억원을 출연, 매년 운영비와 기본재산의 예치이자, 후원금 등으로 사회복지서비스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군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비영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담양군복지재단은 체계적인 복지정책 구현으로 사각지대 없이 군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따뜻한 문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민선6기 군수 공약사항으로 추진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용 초대 이사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복지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군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형식 군수는 ”담양군복지재단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5만 담양군민의 복지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인정 넘치는 담양, 최저수준의 삶이 보장되는 행복한 담양,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