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선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원 만들기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19 12:54 KRX7
#정선군 #최승준군수 #정선정원만들기 #정선읍행정복지센터 #지근배읍장
NSP통신-정선읍행정복지센터에서 게릴라 가드닝을 통해 정원을 가꾸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정선군)
정선읍행정복지센터에서 게릴라 가드닝을 통해 정원을 가꾸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정선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 정선읍행정복지센터(읍장 지근배)가 19일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원 만들기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봉양5길 골목길 환경개선을 위해 4개 기관·단체가 올해 4월부터 정원 만들기(게릴라 가드닝) 추진 협의를 통해 사업대상지 현장조사 및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사전 준비 절차를 거쳐 진행했다.

해당 골목길은 이전부터 담배꽁초와 생활쓰레기 상습 무단투기로 인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던 곳으로 계절꽃과 베로니카 꽃을 식재하고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소품을 만들어 180m에 달하는 골목길을 새롭게 단장했다.

G03-9894841702

특히 군에서 운영 중인 게스트하우스 주변의 황토색 벽과 대비될 수 있는 하얀색 조형품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노후담장은 난간부분에 다양한 색상의 걸이화분을 배치해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군은 이번 정원 만들기가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해 우범장소가 될 수 있는 골목길을 생동감 넘치는 곳으로 변화시킨 것은 물론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일상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근배 정선읍장은 “이번 게릴라 가드닝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한 소중한 성과며 이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지속하고 확대하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