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고원몰, 신제품 출시 반응 ‘핫’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3-08-21 15:45 KRX7
#진안군 #진안고원몰 #진안고원 흑돼지 #딸기킥 #버섯피클

누적매출 30억‧방문자수 12만명 달성

NSP통신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북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이 특색있는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과 눈에 띄는 성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진안고원몰은 2021년 10월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120여 생산농가(업체)의 330여 상품을 등록‧판매해왔으며, 그중에서도 현재 일시품절 상품을 제외한 230여 상품을 전시‧판매 중이다.

특히 8월 중 진안고원몰은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을 비롯한 제휴쇼핑몰과 오픈마켓 진출 등을 아울러 누적 매출 30억원 달성 및 누적 방문자 수 12만명 돌파를 기록하며, 비약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03-9894841702

이는 홍보 및 판매채널의 다각화와 동시에 생산자와 지자체 공직자가 함께하는 정기적인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를 꾸준히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및 신뢰도 제고에 힘쓰는 등 차별화된 판매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신규 출시된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제품 라인업으로는 ▲진안고원 흑돼지 목살‧삼겹살(무진장축협) ▲동결건조 딸기칩 '딸기킥'(깡순이네) ▲목이버섯과 표고버섯으로 만든 버섯피클(버섯마루) ▲구운달걀과 장조림용 메추리알(늘푸른영농조합법인) 등이 있다.

신제품 중 진안고원 흑돼지는 고랭지에서 생산한 축산물로 쫀득한 육질과 풍부한 단백질 함량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동결건조 딸기칩 '딸기킥'은 첨가물 없는 진안고원 햇딸기의 풍미와 향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버섯마루'의 신개념 버섯피클은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기존의 버섯 절임요리와 차별화된 색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으며, 구운달걀과 메추리알은 다이어트 열풍 및 건강식 선호도 상승과 함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고원몰은 신제품 출시와 혁신적인 판매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지자체 직영 온라인 쇼핑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진안군만의 특색있는 고품질 농특산물은 물론 다음 달부터 판매개시 예정인 지역 관광 및 문화 서비스 상품 등 종합쇼핑몰로 거듭나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