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전북테크노파크,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8-17 19:15 KRX7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 #해외 판로개척 #국책사업 #신기술

공동 사업 발굴‧기업지원‧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17일 유희태 완주군수(오른쪽 네번째)와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17일 유희태 완주군수(오른쪽 네번째)와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전북테크노파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완주군과 전북테크노파크는 17일 유희태 완주군수, 이규택 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신기술 창업의 촉진과 성장 등을 지원하는 전라북도의 산업, 과학기술 혁신 거점기관이다.

G03-9894841702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포괄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산업과 상호 공동 발전을 꾀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지역산업육성을 위한 정책협업 및 산업 활성화 방안 공동연구 ▲지역기업육성을 위한 국책사업 발굴 및 기업지원 ▲기업맞춤형 우수인력 양성 추진 ▲해외 판로개척과 기술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상호 지원 등이다.

양 기관이 공동사업 발굴, 기업지원, 인력양성 등에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기로 하면서 향후 완주 경제 활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완주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과 지역기반 완주경제 활성화,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함께 만드는 경제도시 1번지 완주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앞으로 완주군과 협력을 강화해 수소 및 이차전지와 같은 중대형 국책사업 발굴과 기업 육성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완주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