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자전거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추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01 17:53 KRX7
#완주군 #자전거 #녹색성장 #저탄소 #만경강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사진 = 완주군)
완주군청 전경.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은 군민들의 자전거 이용 편의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완주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완주군의 첫 번째 자전거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맞닿아 있다.

군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가 군민 편의 증진과 안전에 직결된 사항인 만큼 전문적인 분석을 위해 도로·교통 분야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에 의뢰해 종합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완주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은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에 따라 ▲자전거 인프라 확대 및 구축 ▲자전거이용의 활성화 모색 ▲완주군형 자전거 정책 발굴 ▲자전거 이용시설 계획의 현실화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안 수립 등을 조사·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군은 용역을 통해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 ▲자전거 이용 안전사고 예방 ▲자전거 이용시설 관리방안 ▲자전거도로 설치 방안 ▲완주군 관내 자전거 관련 추진사업 등을 발굴할 예정이다.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말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군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이 자랑하는 만경강을 활용해 저탄소 녹색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군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자전거를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