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8-30 12:37 KRX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지능형관제시스템 #CCTV설치

현북면 중광정리 해변 일원 8개소에 지능형 CCTV 28대 설치

NSP통신-양양군청 전경. (사진 = 양양군)
양양군청 전경.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오는 11월까지 사업비 5억200만원을 들여 중광정리 해변 일원 8개소에 지능형 CCTV를 설치하고 운영 중인 방범용 CCTV에도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산간지역 산불화재 및 각종 사건사고에 선별관제 분석을 통한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군은 피서철에 인파가 많이 유입되는 중광정리 해변 일원을 대상으로 차량 입·출입이 빈번한 장소에는 차량식별 지능형 CCTV를 설치하고 피서객이 밀집되는 장소에는 객체인식을 통한 피플카운팅(people counting) 지능형 CCTV를 설치해 각종 사건사고와 위기관리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운용 중인 방범용 CCTV 중, 산간지역에 위치한 CCTV 68대를 대상으로 불꽃 및 연기탐지 선별솔루션을 도입하고 사건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지역의 CCTV 124대에는 실신·싸움 등 이상행동과 위험·위협요소를 자동 감지할 수 있는 AI 선별 관제시스템을 통해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군은 지능형 선별시스템 도입으로 단계별 위급상황 감지를 통한 선별관제를 실시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사건사고 및 재난상황에 대처하며 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제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