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문화원, 지역문화 파수꾼 역할 톡톡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02 14:55 KRD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양양문화원 #박상민원장

지난해 군민 문화예술 함양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 양양문화원(문화원장 박상민)이 2022년도에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문화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지난해 양양문화원에서는 군민 문화예술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군민들의 문화갈증 해소와 전통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매년 문화학교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3월부터 10개월 간 ▲한시와 서예 ▲사물놀이 ▲수채화, 민화, 인두화 등 총 23개 문화강좌를 운영해 25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문화학교의 수료식’이 지난해 12월 6일 일출웨딩홀에서 300여 명의 군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한가람풍물패와 해당화울림, 여울소리민요단, 블랙엔젤, 색소폰앙상블, 양양600합창단 등 문화학교 동아리 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무대가 연출됐다.

문화학교 한국화반 수강생인 홍의태씨는 세종대왕 전국휘호대회 등에서 특선의 영예을 안았으며, 여울소리민요단은 샤이니스타상을, 한가람풍물패는 제27회 강원도사물놀이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양양문화원 부속 양양학 연구소는 양양지역의 전통사찰에 대한 조사를 통해 책자를 발간했으며 지난 6월 열린 제32회 강원도향토문화 연구논문 발표대회에서 ‘양양의 대포(大浦)와 수군만호(水軍萬戶) 이봉(李芃)에 관한 고찰(高察)’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상민 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 속에 양양문화원이 작년 한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지역 문화예술의 역량강화와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