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경일 파주시장, “GTX 개통은 파주시 생활권에 큰 변화 예상·불편함 없도록 챙기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7-12 13:52 KRX7
#김경일 #파주시장 #GTX #운정역
NSP통신-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사전 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사전 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경일 파주시장이 11일 개최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회의에서 GTX 개통은 파주시 생활권에 큰 변화 예상된다며 불편함 없도록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11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사전 점검 회의는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김경일 파주시장이 직접 담당 부서와 소통하며 주재했다.

회의에서는 개통 시기에 맞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분야별 준비사항을 보고하고, 실행계획을 점검했다. 점검 내용은 ▲교통시설 ▲버스노선 개편 ▲주변 시설 등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에 따른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다.

G03-9894841702

김 시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시대는 서울 핵심지 생활권이 파주까지 확대된다는 의미다”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은 단순한 교통수단 도입을 넘어 파주시 생활권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시민의입장에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챙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파주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사전 점검 회의 모습 (사진 = 파주시)
파주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개통 대비 사전 점검 회의 모습 (사진 = 파주시)

한편 김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GTX 운정역 일대가 수도권 서북부의 상징이자 중심지로 부상하기 위해 분야별로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당부하면서 진행 사항을 꼼꼼히 챙겼다. 또 시는 환승센터, 심학산로 도로, 한울‧산내마을 방향 보행육교 신설 등 GTX 연계 교통시설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에 맞추어 준공할 계획이다. 특히 버스노선은 GTX 운정역까지 빠르게 연계하기 위한 권역별 맞춤형 개편을 통해 효율적인 노선과 빠른 배차간격을 제공할 계획이며 GTX 일대는 환승센터 상부에 문화공원을 조성하고 주변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