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가 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제25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덕심․김완규․손동숙․문재호․김운남․조현숙․정판오․이해림․김종민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2020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원 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5건, 환경경제위원회는‘고양시 배달종사자 안전 및 건강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4건, 건설교통위원회는 ‘고양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 청소년상 조례안’ 등 3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0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각각 처리했다.
특히 이번 제250회 임시회에서는‘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됨으로써 ▲청년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세계태권도대회추진단, 신청사건립단, 녹색도시담당관 등이 신설됐고 ▲효율적 조직시스템을 위한 부서 명칭 변경·기능조정 및 기능 이관이 가능해졌으며 ▲고양시 공무원 정원 총수를 238명 증원해 108만 대도시에 부합하는 효율적 행정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또 지방교부세, 국·도비 내시에 따른 재원 변경과 코로나19 관련 현안 사업비를 반영하기 위한 2020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의 편성 규모는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액 대비 49억여 원이 증가한 3조 4740억여 원으로 이 중 일반 회계는 2조 8000억 원, 특별회계는 6000억 원으로 가결됐다.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협조해 주신 29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20년 고양시의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소통 하며 2회의 정례회와 11회의 임시회, 5회의 추경 예산안 심사를 하였으며, 동료 의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제250회 임시회 종료 후 이길용 의장은 올해 고양 특례시 확정에 기여한 이재준 고양시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에 기여한 이윤승 의원에게도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 제3대 고양시의회 의원을 역임한 현 고양시 의정동우회 회장인 최실경 회장에게는 지역발전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