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퇴원환자 통합돌봄 지원’ 참여 의료기관 모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2-06 10:32 KRX7 R1
#수원시환자돌봄 #수원시돌봄정책 #수원시통합돌봄 #수원시복지정책 #수원시환자관리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fullscreen
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퇴원 환자 통합돌봄 지원사업’에 참여할 의료기관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입원 치료 이후 돌봄 공백이 발생할 수 있는 퇴원 환자에게 보건·의료·돌봄 서비스를 연계해 안정적인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 지역 중심 통합돌봄 체계를 강화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으로 국가 퇴원 환자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병원(급성기·요양병원·책임의료기관 등) 또는 퇴원 지원 담당 인력(사회복지사·간호사 등)이나 환자지원팀을 갖춘 미참여 병원이다.

G03-8236672469

사업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면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퇴원(예정) 환자 중 지역사회 연계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해 상담·의뢰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의료기관이 의뢰한 환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지원 계획을 수립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한다. 국가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협약 병원에는 환자 연계 건당 5만원의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퇴원 이후에도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와 돌봄을 촘촘히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요양·돌봄 체계를 함께 만들어 갈 지역 의료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