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의회-시민협의회, 수원 군공항 이전 ‘맞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1-28 15:48 KRX7 R1
#수원시의원 #수원시군공항 #수원군공항이전 #군소음피해 #전투기소음피해
NSP통신-27일 수원시의원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의회)
fullscreen
27일 수원시의원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위원장 이찬용)가 27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 군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권기호(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과 조철상 시민협의회 회장 및 임원진, 수원시 공항이전추진단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도시미래위원회는 시민협의회와 함께 군공항 이전 과정에서 제기되는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G03-8236672469

특히 ▲소음 피해 주민 지원 ▲오키나와 등 해외 사례 공유 ▲시민 공감대 확산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조철상 시민협의회 회장은 “군공항 이전은 수원과 화성이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로서 화성 시민들과의 충분한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민간의 역할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시의회와 행정이 큰 방향을 잡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이전이 근본 해법이지만 추진에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 피해 주민들을 위한 지원 대책이 강화돼야 한다”면서 “시민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자주 소통하며 함께 방향을 잡아가자”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분기별 간담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회·시민사회·행정이 협력해 군공항 이전을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