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송탄보건소, 뮤지컬 인형극 ‘엘리야와 함께하는 금연 대작전’ 성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4-16 17:50 KRX7
#평택시 #평택시송탄보건소 #엘리야와함께하는금연대작전 #아토피예방뮤지컬 #흡연음주아토피인형극

개성 있는 캐릭터와 댄스 퍼포먼스, 레이저쇼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 결합돼 집중도·참여도 높여

NSP통신-어린이들이 흡연·음주·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엘리야와 함께하는 금연 대작전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어린이들이 흡연·음주·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엘리야와 함께하는 금연 대작전’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조민수)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한 흡연·음주·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엘리야와 함께하는 금연 대작전’이 15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은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전 10시 20분과 11시 20분, 하루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북부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15개소의 7세 어린이 510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인형극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으며 개성 있는 캐릭터와 댄스 퍼포먼스, 레이저쇼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가 결합돼 어린이들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G03-9894841702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공연 내내 즐겁게 참여했고 공연이 끝난 후에도 흡연이 왜 나쁜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며 교육 효과를 실감했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