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만식 경기도의원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 힘찬 출발 응원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3-28 14:04 KRX7
#최만식 #복지정보안내도우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일자리시범사업 #사회서비스형노인일자리

“고령화 시대의 어르신은 단순한 돌봄 대상 아니라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

NSP통신-3월 2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3월 2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2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복지정보안내도우미’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원장 안혜영)이 주관하는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시범사업으로, 60세 이상 은퇴한 사회복지사 및 퇴직 공무원이 복지 정보에 소외된 도민을 위해 맞춤형 복지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등 4개 기관이 시범사업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총 7개 기관으로 확대됐다. 참여 기관은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고양실버인력뱅크, 안산시행정동우회, 안성시행정동우회,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수원영통종합사회복지관, 남양주해피누리노인복지관 등이다.

G03-9894841702

최만식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정보안내도우미는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복지 사각지대를 메우고 동시에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확대될 필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이날 최 의원은 “올해 7개 기관으로 확대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향후 경기도 31개 시군 전체로 확대되어 더 많은 지역 주민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령화 시대의 어르신은 단순한 돌봄 대상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라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르신들이 안정된 노후를 영위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참여 어르신들은 관련 교육을 이수한 뒤 본격적으로 현장에 투입되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 나서고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는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