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도시공사, 문화공유서비스 시행…‘캠핑장에서 버스킹’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3-21 14:41 KRX7
#안산도시공사 #문화공유서비스 #캠핑장에서버스킹 #허숭사장 #화랑오토캠핑장

공사 운영 7개소에서 다양한 문화활동 지원…다음달부터 시행

NSP통신-안산도시공사 문화공유서비스 캠핑장에서 버스킹 안내 및 모집 포스터. (이미지 =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문화공유서비스 ‘캠핑장에서 버스킹’ 안내 및 모집 포스터. (이미지 =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는 시민들의 다양한 생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는 ‘문화공유서비스’를 4월부터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안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7개 시설(화랑유원지·화랑오토캠핑장 내 쉼터공간·어촌민속박물관 영상실·누에섬 등대전망대·썰매장·탄도항 광장·교통안전체험교육장 영상실)을 시민이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개방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 목적은 ▲공연장소 대관 ▲문화예술 프로젝트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등이며 정치·종교·불법행사 등 공익상 부적정하거나 영리 목적은 이용할 수 없다.

G03-9894841702

개방 대상 시설 가운데 화랑유원지 야외 공연장이나 화랑오토캠핑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 야외공연 등이 적합하며 누에섬 등대전망대에서는 사진전시회 등 시민 참여형 문화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공유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각 시설별로 전화문의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공사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욱 안산도시공사 관광레저부장은 “일상적인 공간에서 열리는 문화 활동은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문화공유서비스를 시작으로 시민 주도형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활기찬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