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만 교육부, 우수 평생학습도시 시흥 찾아 ‘평생학습 벤치마킹’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8-29 15:46 KRX7
#시흥시 #대만교육부 #우수평생학습도시 #평생학습 #벤치마킹

시흥시 평생학습 시스템과 정책, 성공적인 평생학습 사업 경험 학습하는 시간 가져

NSP통신-28일 시흥시를 방문한 대만 교육부 관계자들이 평생학습 벤치마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28일 시흥시를 방문한 대만 교육부 관계자들이 평생학습 벤치마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에 28일 대만 교육부 평생교육국장, 국립치난국제대학 교수 등 평생교육 관계자 10명이 방문해 우수 평생학습 사례와 정책을 벤치마킹하고 양국 간 평생학습 교류를 증진하는 데 힘을 모았다.

대만 교육부 평생교육 관계자들은 대만에서 진행 중인 학습도시 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으며 한국의 평생학습도시 중에서도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방문하게 됐다.

대만 방문단은 시흥시의 평생학습 시스템과 정책, 성공적인 평생학습 사업 경험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또한 시흥ABC행복학습타운의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고 시흥시의 평생학습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상호 정보 교류를 활발히 진행했다.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학습공간이 아름답다고 밝힌 대만 평생교육국 관계자들은 “시흥시의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우수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앞으로 양 기관이 평생학습 분야에서 협력할 가능성을 모색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조혜옥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대만 평생교육국 관계자들의 시흥시 방문이 대만의 평생학습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시흥시도 대만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시흥시는 국제적 수준의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대만과의 교류를 통해 양국 간의 평생학습 정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