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나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8-22 19:59 KRX7
#부천시 #추석명절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합동점검

8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관내 다중이용시설 8곳 민관 합동점검

NSP통신-부천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부천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백화점, 대형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이는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의 대이동과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대형판매시설 등에 대한 재난 사고를 막기 위한 조치다.

이번 점검 대상 다중이용시설은 부천역사쇼핑몰, 부천역 이마트, 세이브존 상동점, 홈플러스 상동점, 홈플러스 소사점, 이마트 중동점, 로얄쇼핑, 홈플러스 여월점 총 8곳이다.

G03-9894841702

관계부서 공무원, 시설관리자, 부천시 안전관리자문단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 합동 점검단이 대상 시설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대형판매시설의 소방대피 시 안전통로 확보 여부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등 내부 공사작업 시 화재 등 안전관리 여부 ▲피난·소화 통로 확보 여부 ▲승강기,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안전관리 및 작동상태 등 확인 ▲소화기·자동화재 탐지시설, 스프링클러 시설 등 소화설비 확인 등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대비한 안전점검을 통해 부천시 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라며 “부천시민이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