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책위, 도청 17개부서 35개 사업 업무보고 청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21 15:10 KRX7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정책위원회 #업무보고청취 #김동규위원장 #자금지원대책

보건복지위 회의실서 위기에 처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신속한 자금 지원 대책 마련

NSP통신-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청 총 17개 부서, 35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청 총 17개 부서, 35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위원장 김동규)는 19일부터 20일까지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복지국을 시작으로 사회혁신 경제국까지 경기도청 총 17개 부서, 35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김동규 정책위원장을 비롯해 이인규, 이재영, 최민, 이자형 의원 등 정책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 취임 이후 새롭게 구성된 제11대 의회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첫 공식 행보로, 도청 및 교육청에서 올해 시행하고 있는 실국별 핵심사업의 추진경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정책위원회는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로 위기에 처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한 자금 지원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그 외 장애인 기회소득, 소아응급 책임의료기관 육성,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건립, 저출생 대응 아젠다 추진, 출입국 이민관리청 경기도 유치,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학부모폴리스 활동지원, 첨단 자동차 클러스터, 경기패스 추진, 전세피해 예방지원 등 경기도 역점사업이자 긴급한 대응이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김동규 정책위원장은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첫 행보로 경기도 및 교육청 집행부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의회와 집행부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1400만 도민이 정책효과를 피부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생정책을 발굴해 실천하는 것이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최우선 활동 목표”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책위원회는 21일 중고교 신입생 교복 및 체육복 지원사업, 학생통학 순환버스 운영, 늘봄학교 운영 등 교육청 주요 사업 보고를 끝으로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