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박물관, 기획전시 연계 특별 프로그램 ‘슬기로운 청동기 생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21 11:40 KRX7
#용인특례시 #용인시박물관 #기획전시연계 #특별프로그램 #슬기로운청동기생활

31일 체험·전시해설·부대 행사 열려…26~28일 참가자 선착순 접수

NSP통신-용인시박물관 기획전시 연계 특별 프로그램 슬기로운 청동기 생활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용인특례시)
용인시박물관 기획전시 연계 특별 프로그램 ‘슬기로운 청동기 생활’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박물관은 청동기시대 마을 유적과 유물을 소개하는 기획전시와 연계한 문화 행사 ‘슬기로운 청동기 생활’을 연다.

용인시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기획전시 ‘산 위의 사람들:전대리·영문리 청동기시대 마을 유적’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의 박물관·미술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 기흥구 중동 용인시박물관에서 진행된다.

G03-9894841702

관람객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청동기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나 부대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획전시를 관람하며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는 ‘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청동기 시대’는 1회당 사전 예약한 15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을 부르는 청동기 드림 캐쳐 만들기’도 사전 예약을 받아 1회 15팀을 대상으로 4회 운영된다.

박물관에 마련된 체험 존에선 ‘반짝반짝 청동거울 만들기’와 ‘쓱싹쓱싹 반달돌칼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에서 참가자 접수를 받는 데 한 프로그램당 25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박물관 야외마당에선 워셔블 크레파스로 박물관 바닥에 청동기시대 유물을 그려보는 ‘알록달록 청동기 색칠놀이’가 마련됐고 1층 로비에선 청동기시대 옷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포스트잇에 소망을 적어 입간판에 붙이는 ‘너의 소망을 담아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예약 체험이나 전시해설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용인특례시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의 청동기 유물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시와 연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청동기시대 사람들의 생명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