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해병대 청룡부대, 이웃사랑 행사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5-14 13:07 KRX7
#해병대청룡부대 #해병대2사단 #김포시 #이웃사랑행사
NSP통신-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전차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 해병대)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전차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 해병대)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해병대 제2사단 전차대대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대와 소중한 인연을 맺어온 지역주민들과 상호 소통 및 신뢰 관계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이웃사랑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높이고 부대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선(善)한 해병대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돼 지역 어르신 자원봉사·소외 아동 및 청소년 학습 재능기부·부대개방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부대는 지난 1월 말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사단에서 주관하는 ‘선한 해병 양성 운동’의 일환으로 최근 봉사활동에 관심이 높아진 장병들의 희망에 따라 평소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찾기에 나섰다.

G03-9894841702

작전지역 내 소외계층 복지시설의 소식을 접한 부대는 내부 검토 과정을 거쳐 강화군의 아동보육시설인 계명원과 김포시 대한노인회 통진읍분회에 자원봉사 의사를 전달하고 지난 2월 27일과 29일 양 기관의 합의를 통해 장병들의 정기 봉사활동 여건 마련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후 부대는 매월 3~4회 평일 야간과 휴일 구분 없이 정기적으로 통진지역 노인정과 계명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생활공간 청소·이발 지원·말동무 및 계명원 학생들의 학습지원 재능기부·정서 멘토링·진로탐색 정보 공유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갔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자매결연단체 어린이와 어르신, 군 가족,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을 부대로 초청해 함께 소통하고 그동안의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부대개방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개방행사는 장병들의 생활반 견학을 시작으로 K1E1 전차 장비체험 및 운용시범, 군용품 착용체험, 박경호 해병대 모병홍보대사 축하공연, 포토존 촬영, 대대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대현 계명원장은 “해병대 장병들의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은 시설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우 전차대대장 중령은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교류하며 ‘선한 해병’ 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병대를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장병 스스로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