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간부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14 12:01 KRX7
#안산시 #간부공무원 #4대폭력예방교육
NSP통신-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린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이 4대 폭력 예방 실천 결의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린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이 4대 폭력 예방 실천 결의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찰대학교 경찰학과 장재성 교수를 초빙해 4대 폭력 및 2차 피해 예방 교육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고위직의 책임과 역할, 실천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시작 전 ‘4대 폭력 예방 실천 결의 선언’을 하며 간부 공무원으로서 솔선수범 의지를 다졌다.

G03-9894841702

이민근 안산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간부 공무원의 모범적 역할이 전제돼야 하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 노력 또한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공직기강 확립에 누구보다 앞장 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회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3일 단원구청에서도 진행되며 일반 직원들에 대한 교육은 앞서 3회에 나뉘어 진행된 바 있다.

한편 안산시는 매년 전 직원 대상으로 대면 및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성희롱·성폭력 실태 설문조사’ ‘성인지 자가 학습방 운영 및 폭력 예방 캠페인’ 등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