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신청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07 16:09 KRX7
#용인특례시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신청

고령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3년 동안 어르신 위한 55개 사업 진행

NSP통신-용인특례시청 전경. (사진 =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청 전경.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나이와 상관없이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일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신청했다.

시는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령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령친화도시 국제 네트워크 인증 절차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세대간 사회통합을 촉진하고 시민이 함께 만드는 도시와 체계적인 복지정책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지난 2022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했고 지난해에는 용인시정연구원과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인증 추진’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는 ‘다함께 만드는 특별한 미래, 용인특례시’라는 구호를 설정하고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 ▲세대간 이해와 어르신이 존중받는 사회통합 실현 ▲건강하고 여유있는 노후 복지체계 구축이라는 3대 목표를 세웠다.

시는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노인 일자리 확대 ▲AR스포츠 체험 공간 조성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치매 어르신 지원사업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링단 운영 ▲홀몸어르신가구 잔고장 출장수리사업 등을 포함해 총 55개 사업을 3년 동안 추진할 예정이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절차가 마무리되면 시는 오는 9월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맞춤형 정책을 수립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